R E D E F I N E  Y O U R  S K I N

현재 위치

  1. H
  2. 게시판
  3. 뉴스/이벤트

뉴스/이벤트

게시판 상세
제목 원조 뛰어넘는 한국산 마유크림? 마유(馬油)성분 제주산이 강세다
작성자 梨花에月白 하고 (ip:)
  • 작성일 2015-02-11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2650
평점 0점

[데일리코스메틱=한승아 기자] 국내에 시판중인 9개 브랜드의 마유크림을 조사한 결과, 단 한 제품을 제외하고는 모두 제주산 마유(馬油) 성분을 사용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원조 마유크림이라 불리우는 '약사당 손바유 마유크림'과 '훗카이도 북해도 마유크림'이 모두 일본산임에도 불구, 국내산 마유성분을 함유한 화장품이 강세를 띄고 있는 것.

사실 그간 화장품 업계에서는 어느 한 제품이 대대적인 인기몰이를 하면, 원조 제품의 생산지·원료 등을 따라하는 것이 관행처럼 이어져왔다. 한때 SK2 피테라 에센스로 국내에 발효화장품 열풍이 불었을 때, 다수의 국내 브랜드가 너나할 것 없이 일본에서 원료를 수입한 것도 이같은 맥락에서다. 랑콤 역시 최근 미라클 쿠션을 출시하며 쿠션 화장품의 원조격인 한국의 OEM 업체에게 생산을 부탁했다. 원조 제품에 들어간 성분이나 제조과정을 따라해야지 원조만큼 좋은 제품력을 갖출 수 있다는 인식이 자리잡고 있는 것이다.

그러나 최근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마유크림에는 이러한 관행을 찾아보기 어렵다. 대다수가 일본이 아닌 국내산 마유성분을 사용하고, 마케팅 역시 제주도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이러한 현상의 원인에대해 업계 종사자들은 '제주산 마유(馬油)의 뛰어난 퀄리티'와 '마케팅의 용이성'을 꼽았다.


상세 기사 클릭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